기본소득ㅋ


현미밥은 보약이다.

밥이 보약이다?

밥은 보약이다. 한국인이 섭취하는 음식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밥'이다.

최근 쌀의 소비가 줄어들고 있다고 한다. 외국에서는 건강해지려고 쌀밥을 먹는사람도 있던데,
우리나라는 반대로 가고 있다. 아마 가장 밥을 많이 먹게 되는 때가 군대시절뿐인 날들이 오는 것 같아 안타깝다.

본인의 경우 만성배탈로 수년간을 고생하다가 현미밥을 바꾸고 난 뒤에는 그러한 배탈들이 사라져 가고 있다.
한마디로 맨날 설사하다가 현미밥을 주식으로 변경 한 뒤 정상배변을 보이고 있다...참으로 기쁜 일이다.
아마도 식이섬유가 가득하니 그것때문이라고도 생각이 든다.

생협에서 유기농현미쌀을 사 먹는데 이제는 현미밥이 더 편하고 현미찹쌀과 같이 먹으면 처음먹는 사람에게는 더 편하다.
요새는 마트에서도 유기농 현미를 판다. 멀리있지 않으니 몸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꼭 먹어보자.

쌀과 라이벌 관계인 피자,콜라,양식,군것질 거리를 피하려면 방법은 간단하다.
현미쌀밥을 꼬박꼬박 먹어주면 배는 저절로 불러지니 유사음식(음식의 형태를 띈 불량물질(군것질))의 소비가 줄어들고, 그럼 더욱더 건강해지는 건 당연하다.
이제는 점심시간에 식당에 가서 흰쌀밥 먹는게 부담스러워진다.
오늘은 와이프가 싸준 현미김밥을 점심으로 싸왔다. ^^

몸에 대한 가장 큰 투자 현미쌀밥. 식이섬유 가득한 현미쌀밥으로 미용효과까지...

이런 것들을 아는 것이 바로 에코지능(요새 나온 책의 제목)의 일부가 아닌가 생각한다.
현미와 백미의 선택과 비선택의 프레임에서 벗어나서, 백미보다 현미가 훨씬 낫다는 사실을 지식과 지혜와 지능으로 아는 것.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현미)밥이 보약이다.
이것은 선택이 아니라 지식이 아닐까.

무지막지한 한줄 요약 - 현미밥 쵝오.이거슨 필쑤